PMS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특허 출원

PMS 특허출원 - 큐브인터랙티브

큐브인터랙티브에서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특허 출원하였습니다. 2022년 12월 21일 특허 등록 신청하여 2023년 4월 28일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특허출원번호 : 제 10-2022-0180230호
  • 출원일 : 2022년 12월 21일
  • 등록일 : 2023년 4월 28일
  • 발명의 명칭 : 프로세스 별 라이브러리 기반 프로젝트 관리 방법, 장치 및 시스템
  • 특허권자 : 주식회사 큐브인터랙티브


경험이 많지 않은 SI 업체나 에이전시의 경우 정형화된 사업 수행 프로세스를 제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업 환경, 비즈니스 산업군, 사업 규모, 업무 체계 및 협업 구조, 서비스 사용자 특징 등 프로젝트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든 프로젝트를 동일한 방식으로 수행하게 되면 이슈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큐브인터랙티브는 오랫동안 외주 사업을 내부에서 관리 감독하며 리스크를 줄이는 시스템을 운영해 왔으며 프로젝트 투입 초기에 경험이 많은 PM들이 사업 모델 및 환경에 적합한 수행 프로세스를 논의하고 가장 합리적인 수행 프로세스를 제시해 왔습니다.

큐브인터랙티브는 자사 보유 기술인 PMS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PMS 라이브러리를 고도화 하여 운영해 왔으며 15년 이상 축적된 프로젝트 수행 관리 방법론을 활용하여 경험이 적은 PM 이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검토하고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도록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을 다각화 하였습니다.

금융, e커머스, 물류, 커뮤니티 플랫폼, e러닝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용한 사례를 데이터마이닝 하고 그룹별로 라이브러리화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실무 환경에 도입해 왔습니다.

PM 그룹 품질 관리

사업 초기 수행 계획 후에도 내부 PM 조직은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리스크를 예방하고 최상의 품질을 얻을 수 있도록 서포트 하고 있습니다.

신규 프로젝트 수행 시 오랫동안 축적된 사업 수행 관리 모델에서 가장 합리적인 수행 방법론을 도입하여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끌어가고 있습니다.

큐브인터랙티브는 대기업 내부 사업의 품질 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형 SI 또는 에이전시의 PM 위치에서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의 외주 사업 수행 시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외주 사업의 품질 관리 계약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수행 관리 또는 품질 관리가 필요한 경우 큐브인터랙티브 PM 그룹을 통해 업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